본문 바로가기
일상

한국 일상 :: 해외입국자 2주 자가격리 후기

by chaechae77 2021. 9. 14.

해외 입국자 인천공항 입국절차 후기는 아래 포스팅으로!!

 

한국 일상 :: 독일에서 한국 입국 후기/ 인천공항 입국 절차/ PCR 검사 후기

2년 만에 한국을 방문한다. ಇ( ˵ᐛ ˵)ಇ 7월 22일에 2차 백신 맞고 23일 출국행이라서 격리 면제 대상자는 아니다. 면제 신청하려면 2주 후에 신청할 수 있는데 독일에서 2주 기다릴 바에 그냥 한

sseye.tistory.com

동대구역에서 PCR 검사받고 엄마 차로 집으로 이동 중에 전담공무원이 전화 왔다.

 

👦🏻 안녕하세요 전담공무원 OOO입니다. 지금 어디신가요? 위치가 집이 아니라고 떠서요.

👩🏻 아! 지금 방금 검사받고 집으로 이동 중이에요.

👦🏻 아 네 알겠습니다

 

나는 무단이탈한 게 아니기에 당당하고 해맑게 이야기했다. ㅋㅋㅋ 

집에 도착하고 나는 화장실 딸린 방에서 2주 자가격리를 하면 된다.

자가격리 앱에 아침, 저녁에 한 번씩 체온 측정하고 기입해야 한다.

자가격리 물품들은 언제 받는지 전담공무원한테 전화했더니 2-3일 뒤에 온다고 했다.

그럼 체온계가 없는데 체온 기입은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었더니 발열감이 없으면

체온계 받을 때까지는 36.5도로 입력해도 된다고 했다.

 

다음 날 아침에 전담공무원으로부터 부재중 2 통이 와있었다(⊙_⊙)?

체온 입력 안 했다고 얼른 입력하라고 ㅋㅋㅋ,,,, 아직 시차 적응 중인 나는 늦잠을 자버렸기에,,

더군다나 나는 잠귀가 어두워서 알람이나 전화 벨소리를 잘 못 듣는다ㅠㅠㅠㅠ.

며칠 계속 늦잠 자버려서 공무원이 몇 번 전화 오더니 안 오더라 또 늦잠 자는 구 나하고 생각하신 듯 😅

어느 날 또 전담공무원이 전화 왔다.

 

👦🏻 위치추적이 안되세요.

👩🏻 어? 저 집에 있는데요? 아 위치추적이 끊겨있어요,, 어플 종료 안 했는데,,

👦🏻 오류인가 보네요 다시 어플 종료시켰다가 켜보세요.

👩🏻 지금 껐다켰어요. 위치 뜨나요?

👦🏻 아! 지금 위치 뜨네요 감사합니다.

 

내 자가격리 앱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매일 몇 번씩 위치추적이 안되어서 어플을 껐다켜야했다ㅠㅠㅠ,,,😥

은근히 귀찮았다,,,(;´д`)ゞ

위치추적이 안 뜰 때마다 전화 오셨는데 사실은 매일 오류 생겨서 거의 매일 전화 오셨다,,ㅋㅋㅋ

 

한국 오자마자 먹은 닭발!!! 엄마가 내가 정말 닭발 좋아하는 걸 알기에

내가 오면 닭발 시켜주고 싶었다 하시면서 시켜주셨는데 정말 맛있었다,,,, 😋

영롱한 닭발
군침도는 비주얼

얼마만의 집밥이냐고,,, 엄마 손맛 느껴지는 집밥이 제일 최고!!!

베지밀 좋아하는 사람~~? 저요!!!

콩국수 먹고 싶다고 독일에서 노래를 노래를 불러서 콩국 사 오셔서 콩국수 만들어주셨다. 히히 

콩국수랑 고추 조합은 말해 뭐해,, 👍🏻👍🏻

포스팅 작성하면서도 침 고이네,,,

내 최애 국수: 콩국수

미역줄기도 내가 좋아하는 반찬이라서 해주셨다. v^^v

집밥 

호박잎이랑 우엉잎 쪄서 된장찌개랑 같이 딱 밥 싸 먹는 걸 좋아하는데

독일에는 야채 종류도 적고 호박잎, 우엉잎을 판매하지 않아 못 먹었다.

한국 오면 정말 먹고 싶었던 집밥이었다. 소원성취 :)

호박잎+우엉잎+된장찌개=👍🏻😍
꿀조합

진짜 저렇게 드셔 보세요 정말 맛있어요!!!

 

자가격리 해제 하루 전에 보건소에서 PCR 검사하러 오셨다.

다음날 음성결과 메시지를 받았고 그렇게 나의 자가격리는 끝이 났다.🙌🏻🙌🏻

 

나 집순이는 자가격리 2주가 그렇게 힘들진 않았다.

계속 뒹굴뒹굴 혼자서도 엄청 잘 놀기 때문에 ㅋㅋㅋㅋ

휴가 땐 3주 동안 그냥 집안에만 있었던 적도 있어서,,,ㅋㅋㅋㅋㅋㅋ

댓글